[💌 신영'S PAPER 61호] <세월: 라이프 고즈 온>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3월27일 개봉!
영화리뷰 | 신영 소식
벌써 3월 말이 다가왔네요. 시간이 왜 이리도 빨리 흐르는 것인지! 지난 24일 신영에서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의 김다민 감독과 영화 이야기를 즐겁게 나누었습니다. 감독님이 바리바리 싸 오신 굿즈들도 관객들과 함께 나누는 다정한 시간을 보냈네요. 3월 29일에는 올해 첫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로 정이삭 감독의 <미나리>를 상영합니다. 영화의 애틋함과 그리움을 다시 한번 나눌 수 있도록, 극장에서 만나요!
👧🏻 신영 프로그램 팀장 송은지
<세월: 라이프 고즈 온>
돌아오는 4월 16일은 세월호 참사의 10주기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10년이나 지난 일이라고 하지만, 사실 이 일은 언제나 현재진행형입니다. 세월호 이전 1999년 씨랜드 청소년수련원에 화재가 났을 때, 2003년 대구 지하철에서 방화로 인한 참사가 일어났을 때도, 세월호 이후 2022년 이태원 참사 때도. 과거에 일어났던 일들이 계속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사회적 참사로 인해 가족을 떠나보내야만 했던 사람들이 만나 그간의 세월과 다가오는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세월: 라이프 고즈 온
(Life goes on, 2024)
다큐멘터리 | 대한민국 | 99분 | 전체관람가
⦁ 감독 : 장민경
⦁ 출연 : 유경근, 황명애, 고석, 故 배은심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물이 맑은 산마을에 글램핑 업체가 들어오기로 하면서 마을 사람들에게는 잔잔한 불화와 불안이 퍼집니다. 글램핑장이 생기고 물이 오염된다면 아주 작은 오염이라도 이 사람들의 생활에 큰 파급력을 미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드라이브 마이 카> <우연과 상상>을 연출한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신작입니다. 2023년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이전에 보았던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작품들과는 사뭇 다른 기묘한 매력을 전합니다.
3월 24일 일요일, 신영에서는 인생 권태기 11살 동춘과 말하는 막걸리의 만남을 그린 <막걸리가 알려줄거야>의 씨네토크가 있었습니다. 김영우 서울독립영화제 프로그래머님의 진행으로 김다민 감독님과 영화에 관하여 다양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씨네토크 내용은 정리하여 신영웹진에서 올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